PC메인1
PC메인2

스타오씨엘 에비뉴1 상가 뉴스기사

중기부, ‘스마트 시범상가’ 모집… 스마트 소상공인 육성한다

작성자
xmotion
작성일
2021-07-27 11:58
조회
115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소상공인 점포에 스마트기술을 도입하는 ‘스마트 시범상가’ 사업을 오는 27일부터 8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난 상반기 스마트 시범상가 모집에 이어 진행된다. 소상공인이 밀집된 상가를 스마트 시범상가로 지정하고, 지정된 상가 내 점포에는 스마트 미러·키오스크·스마트 오더 등을 보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이 소비·유통환경의 비대면·디지털화에 적극 대응하고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 시범상가 모집 일정.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스마트 시범상가 모집 일정. /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스마트기술과 스마트 오더를 모두 도입하고자 하는 복합형 상가와 스마트 오더만 도입하는 일반형 상가로 구분 모집하며, 시범상가 내 선정된 점포는 기술도입 비용을 정부에서 지원받게 된다. 스마트기술은 70% 지원(455만원 한도), 스마트오더는 전액 지원(35만원 한도)이다.

특히 복합형 상가당 약 3개 내외로 지정할 수 있는 ‘선도형 점포’의 경우는 지원 한도를 3배 이상으로 확대(455만원→1400만원)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이 활용성이 높고 다양한 스마트기술을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청 대상은 점포가 밀집되고 조직화된 사업 주체가 있는 상점가 또는 전통시장이며, 신청서를 상점가 또는 전통시장이 위치한 기초자치단체에 제출하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에서 서류·현장 평가를 거쳐 9월에 최종 지원대상 상가를 선정한다.

신재경 중기부 스마트소상공인육성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스마트기술을 도입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위기를 극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조선비즈(https://biz.chosun.com/)

문의하기

모든 입력 필드는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한 번 보낸 후 다시 보내려면 일정 시간이 지나야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